본문 바로가기
정보&팁/컴퓨터

삼성노트북 SSD교체하기

by jyejye 2017. 4. 11.
반응형

지인의 노트북이 너무 느리다고 도움을 구해서 제가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해줬습니다. 대부분 노트북은 SSD만 교체해줘도 정말 빨라집니다. 어떤 노트북은 초보자가 교체하기 다소 어려울 수 있는데 이번 삼성노트북 SSD교체는 쉬웠습니다. 노트북 모델은 NT450R5E 입니다. 노트북 뒤편에 볼트 몇 개만 빼면 바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교체하는 과정 알려드리고 차례로 USB로 윈도우 설치하는 과정도 포스팅하겠습니다. 노트북 SSD 교체 생각보다 쉬우니 사설 업체에 비용 지불하는게 아까우시면 한번 혼자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주변에 교체 가능한 사람이 생각보다 많이 있으니 도움을 구해보세요.


삼성노트북 SSD교체

▲ SSD는 삼성 750EVO를 사용했습니다. 사실 전 개인적으로 리뷰안을 더 좋아하지만, 컴퓨터를 잘 모르는 지인 것을 교체해줄 때는 항상 삼성을 사용합니다. 삼성이 아무래도 모두에게 인지도가 있으니 지인도 더 만족하는 것 같아요.


▲ 삼성노트북 SSD교체 시도해보겠습니다. 너무 간단합니다. 노트북 뒷면에 빨간박스의 볼트만 풀어주시면 하드디스크와 RAM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위쪽이 RAM이고 아래쪽이 하드디스크입니다. 만약 RAM 업그레이드를 원하신다면 동일한 규격을 구입하셔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하드디스크는 4개의 볼트로 고정되어있습니다. 빨간 네모박스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노트북 내부는 충격에 민감할 수 있으니 조심히 다뤄주시길 바랍니다.


▲ 볼트 풀고 하드디스크를 조심히 들어주셔서 빨간 네모로 표시한 케이블만 분리해주세요.


▲ 케이블 분리 후 사진의 볼트를 풀어주신 뒤 그 자리에 똑같이 SSD를 장착하고 케이블 연결해서 원위치해주시면 삼성노트북 SSD교체가 끝납니다. 보통 요즘 노트북들은 하드디스크나 RAM 교체를 염두에 두고 제작하기 때문에 이렇게 간단합니다. 하지만 몇몇 노트북은 뒤편 커버를 완전히 벗겨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벗겨내면 하드디스크가 바로 보이니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 SSD에 이전 하드디스크를 백업해놓으신 분들은 바로 사용하면 되고 아니면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컴퓨터가 느린 이유는 여러 프로그램의 충돌 때문일 수도 있으니 이 기회에 새로 설치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단 추천글에 윈도우10 USB만들기, USB로 윈도우10 설치하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글 ▼▼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아주 쉬워요

USB로 윈도우10 설치하기 간단해요

해외직구하면서 돈 돌려받고 계시나요? 이베이츠

제네시스 마이닝으로 평생 비트코인 받기 Genesis Mining




반응형

댓글